MIEL SKIN clinic
미엘피부과 기미·잡티

장비는 같을 수 있지만 미엘이 하면 다릅니다.

기미·잡티 치료
MIEL SKIN CLINIC

기미·잡티란?


피부에 멜라닌 색소가 과다하게 침착되어 생기는 현상으로, 20대 이후에 나타나 30~50대 중년 여성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자외선 노출이 많은 뺨, 이마, 눈밑 등에 좌주 대칭으로 착색됩니다. 기미/잡티는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심해지므로 초기에 치료하여 더 이상의 악화를 막는 것이 중요하며, 2~3개월 이상 꾸준히 치료를 계속해야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MIEL SKIN CLINIC
기미·잡티의 원인과 악화인자

자외선

햇빛 속의 자외선이 피부 멜라닌 세포를 자극하면 피부에서 색소가 많이 만들어지면서 기미가 생깁니다. 이때 과잉 생성된 멜라닌 색소가 표피층에 많으면 기미가 되고, 진피 쪽에 많으면 진피형 기미가 되며, 두 가지 형태가 섞이면 혼합형 기미가 됩니다.

여성호르몬

여성호르몬이 기미를 유발하며 여성호르몬이 감소하는 폐경 후에는 기미가 잘 생기지 않습니다. 경구 피임제 속에 포함된 에스트로겐이 젊은 여성에게 기미를 유발하는 흔한 원인이며, 임신의 경우 여성호르몬 증가가 임신 4~5개월 쯤부터 기미를 발생하게 하여 출산과 함께 상당부분 없어지는 경우도 있으나 때로는 1~2년 이상 기미가 지속 혹은 악화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유전적요인

가계 조사를 통해 가까운 친척이나 부모 중 기미가 있을 때 기미의 발생빈도가 높은 것을 미루어 보면 어느 정도 유전적 요인이 작용하는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집안 식구 중 기미를 가진 사람이 있을 땐 기미의 중요한 유발 요인인 햇빛을 피하는 것이 기미 예방에 좋습니다.


스트레스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부산피질 호르몬이 증가되어 멜라닌 색소를 자극하여 기미가 악화됩니다. 만성적으로 끊임 없이 스트레스를 받으면 그 원인이 없어지기 전까지 변성된 피부는 원상복귀가 잘 안됩니다.

내부장기 이상

아주 드물게 간이나 난소, 갑상선의 이상으로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내부 장기의 이상이나 내분비 질환으로 인한 기미는 거의 찾아보기 어렵지만 이런 경우는 갑자기 광범위하게 나타나며 보통의 기미(자외선 및 피임약에 의한)보다 더 짙게 나타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따라서 내부의 문제를 찾으려는 노력보다는 피부과전문의에 의한 진단 후 치료에 주안점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보호막 이상

세안과 화장 등 만성적인 자극에 의해 피부 보호막이 약화되며 이에 따른 염증 반응에 의해 색소 형성이 자극될 수 있습니다.

MIEL SKIN CLINIC
기미·잡티 치료방법

레블라이트SI
세계적인 HOYA-CONBIO 사의최신형/최고가 토닝레이저!
피코플러스
기미개선 허가 인증 획득! 멜라닌 색소의 선택적인 파괴, 각종 문신, 잡티 및 주근깨, 검버섯, 복합 기미치료 탁월 
엔바이론 이온자임
자극 없이 피부를 맑고 빛나게! 오리지널 독일 엔바이론 이온자임 
포토나 QX-MAX
열에너지를 피부 깊숙한 곳까지 전달하여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리프팅 뿐만 아니라 기미, 잡티 제거 효과까지 
MIEL SKIN CLINIC
기미·잡티 예방과 관리

  1. 피부 자극을 최소화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평소 SPF(자외선 차단지수) 30 이상, PA(자외선A 차단지수) ++ 이상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자외선 차단제는 2~3시간마다 덧발라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치료로 기미·잡티가 호전된 후에도 꾸준하고 지속적인 미백관리를 통해 유지 치료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기미·잡티 치료
MIEL SKIN CLINIC


피부과전문의로만 구성된
MIEL SKIN CLINIC

미엘피부과 최고의 장비는 믿을 수 있는 의료진입니다.
내원해주신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에 보다 더 만족스러운 치료 효과로 보답하겠습니다.